본문 바로가기

2023/09

(3)
양산원동 천태산 천태사의 아미타대불~~!! 천태사의 마애삼존 무량수궁 아미타대불을 찾다~~ 참으로 우리나라에는 마애불이 많은 것 같습니다. 몇군데 알지는 못하지만 깎아지른 바위에 부처님을 새긴다는 것은 대단한 불심이 아니고서는 이룰 수 없는 역사이고 불사입니다. 멀리가지 않더라도 가까운 곳에 밀양 만어산의 만어사(萬魚寺) 마애석불 아미타불,부산 북구 만덕동의 병풍암 석불사(屛風巖 石佛寺)에서는 다양한 마애석불군 (십일면관음보살, 미륵존불, 약사여래불, 비로자나불, 사천왕, 석가모니불,등 십육나한과 함께 28위의 새겨져 있음) 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부산 연산동에서 60km가 넘는 길을 산길을 따라 거의 삼랑진 고개하나 차이로 온 것 같습니다. 마침내 도착하니 계곡물이 흘러내리는 옆에 '천태산통천제일문(天台山通天 第一門)' 일주문이 맞이합니다. ..
[P950] 광각과 망원, 해운대 & 송정해수욕장~~!! 니콘의 파워 똑딱이 P950을 들고 나왔습니다. 가을초입에 할미와 함께 바람도 쓀 겸 해수욕장을 찾았습니다. 무거운 데세랄도 팽개치고 가벼운 차림으로 시원한 해수욕장 풍경을 담아볼려합니다. 한여름의 부산함도 가고 한산한 해수욕장 풍경이 뭐 별다를께 있을까 마는 그냥 잡샷으로 대신하려 합니다. 늘상 찍는 해운대백사장의 모래와 하늘, 송정해수욖장의 서핑은 빼놓을 수 없는 소재꺼리 입니다. 역시 풍경에는 광각이 제격이라 최대한 24mm 광각으로 찍었습니다. 그러나 서핑은 할 수 없이 망원을 사용할 수 밖에 없습니다. 망원에서의 좁은 시야각 때문에 순간적 동작을 프리징하기는 무척이나 힘듭니다. 긴 기다림과 내공없이 기대할 수가 없습니다. P950의 5:4 비율이 싫어 16:9 정도로 크롭했습니다. 산보삼아 찍은..
김해 신어산동림사를 가다~~!! 김해 신어산 동림사(神魚山東林寺)는 은하사 바로 옆에 있는 사찰로 갈림길에서 왼쪽은 은하사, 오른쪽은 동림사로 가는 길입니다. 오른쪽 길로 들어서면 바로 동림사 일주문이 나옵니다. 은하사보다 작고 아담한 사찰로 지장보살을 모시는 도량입니다. 입구 동림사일주문에서부터 좌우에 지장보살, 주차장 사천문의 좌우에도, 왼쪽은 금빛 지장보살, 오른쪽에 은빛 지장보살을 두었으며 대원보전 (大願寶殿: 다른 사찰에서는 대웅보전이라고 하는데 여기 동림사에는 독특하게 대원보전이라는 편액이 달렸슴)에도 주불로 지장보살을 봉안하였습니다. 동림사가 자리한 신어산은 에 의하면 이라고 합니다. 전각으로 중앙에 대원보전을 중심으로 왼쪽에 염화당(拈華堂)과 천불선원(千 佛禪院)과 석탑이 있으며 한단아래에 종무소겸 한산당(寒山堂)이 있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