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름카메라 이후부터 니콘만 사용해왔는데 요즘 대세가 자꾸 미러리스로 가는 것 같다.
그중 대표적인 것이 소니의 NEX와 알파(α)시리즈다. 빠른 AF이며 작은 바디사이즈로
기동성이 뛰어나다. 그래서 한참을 고민하다 그냥 서브카메라로 사용해 보기로 했다.
그러면 그 다음은 렌즈다.
그런데 소니미러리스에는 표준렌즈가 참으로 애매하다. 번들의 표준렌즈인 전동식줌인
SELP 16-50 F3.5-5.6 OSS으로 사진도 찍고 동영상도 찍고? 사실 사진을 찍는다면
번들의 표준렌즈론 부족하다.
그리고 사실 동영상은 그다지 찍는 편이 아니다. 그리고 a6000은 4K도 아닌 FHD인데...
a6300과 a6500 가격은 장난이 아니다...
그래도 바디캡용 렌즈가 필요한데...이건 유튜브에서 검색해 보기로 하고...
그리고 앞으로 렌즈 시스템의 방향은 E마운트 소니렌즈로...? 이건 아니다 싶어 처음에는
그냥 서브카메라로 즐기기로 했다. 그리고 최대한 니콘의 렌즈를 사용할 방법은 없을까?
그래서 최종적으로 다음과 같이 결정했다.
제품촬영: 2017년 9월 14일 D5500 & 시그마 18-300mm
1. 소니 a6000 바디
a6000의 바디색상으로 블랙을 결정했다. 대개 블랙이 실버보다 3~4만원 비싸다.
왜 그런지 모르겠다...^^ 그래도 출시할 때보다 반쯤으로 착한 가격이니 참기로 한다.
사실 소니의 뽀대는 마음에 안든다. 완전 상자형에다 그립을 달아놓았다. 그립에
그루브가 없으니 잡기도 불편하다. 바디에 망원렌즈를 장착하여 들었을 때도 그립부에
손가락만으로 편안하게 들 수 있어야 피로감이 덜 할텐데...
그래도 무던히 참는 걸 보면 성능면에서 뭔가가 있는 모양이다.
어찌 보면 완전히 상자형이다. Simple is best 인가~!!
그리고 왼쪽 뷰파인더가 있고 오른쪽에 그립이 있으니 무게 중심과 균형을 그런대로 이루었다.
작은 뷰파인더 때문에
등뒤엔 아래위만 가동하는 틸트형 LCD가 많은 역활을 할 것이다.
니콘 D7200과 비교해 보니 그냥 웃긴다...^^
작아도 너무 작다....ㅋㅋㅋ
2. 컴라이트 니콘 F->소니 NEX 변환마운트
이 컴라이트 변환마운트를 사용하면 니콘 G렌즈를 소니 E마운트 바디에 사용할 수 있다.
그러나 포커스(AF)와 노출(AF)는 모두 수동으로 조작하여야 한다.
사용방법에 대해서는 컴라이트 변환마운트 사용기에서
상세하게 언급하고자 한다.
이 컴라이트의 변환마운트의 렌즈쪽 마운트에 #1~8까지 조리개를
변환할 수 있는 변환링이 있다.각 단수마다 클릭이 되어 손으로 감지할 수가 있다.
아래의 외부에 부착된 돌출물은 삼각좌대용 소켓마운트로 착탈이 가능하다.
분실할 수 있을 것 같아 떼어내어 보관하는 편이 좋을 것 같다.
카메라를 파지하거나 조작하는데 거추장스럽고 불편하다.
(사실 이 삼각좌마운트가 없는 것도 있다.)
아래 변환마운트 내부에 보이는 것은 카메라렌즈 로킹장치
(Camera lens Locking Stabilizer)
외부 로킹버튼과 함께 카메라를 견고하게 고정한다.
니코르 35mm F1.8G 렌즈 장착 예
a6000바디와 작은 니콘 35.8렌즈가 잘 어울리네요~~!!
3. 삼양 12mm F2.0 NCS CS (소니 E-마운트용)
잘 사용하지 않는 번들렌즈 대신에 바디캡용으로 삼양 초광각렌즈 12mm F2.0 를 선택했다.
AF(포커스)는 피킹으로 하고 AE(노출)은 LCD화면으로 하면 된단다.
초광각렌즈로 무한대에 초점을 맞추면 거의 다 맞단다~~!!
그럼 a6000에 장착된 삼양 초광각렌즈 12mm F2.0 의 뽀대부터 한번 살펴보자~
아직 주문해 놓은 상태로 필터를 끼우진 않았지만
이 쬐그만 렌즈는 245g의 무게에 67mm 필터를 장착합니다...^^
이기대 동생말에서 찍은 테스트 몇장
삼양 12mm f2.0으로 찍어본 테스트샷~~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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